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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럭시 시리즈 처음 구매했다면 무조건 해야 할 이것

삼성 신제품 스마트폰이 출시 예정인 가운데, 초기 불량 다시 말해서 뽑기 실패를 방지하기 위해서 자가 진단 테스트를 무조건 해야 합니다. 자가 진단을 통해서 문제가 발생됐다면 당연히 반품 또는 교환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소개하겠습니다.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한 자가 진단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중이라면 이미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혹시라도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검색 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하게 되면 다음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도움받기', '자가 진단'을 누르게 된다면 자가 진단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삼성 멤버스 앱 화면
빨간 네모를 클릭한다면 실행이 가능합니다.

전체 항목을 보면 배터리 상태, SIM 카드, SD 카드, 기기 재시작 상태, 공식 소프트웨어, 센서, 근접 동작 인식, 터치 화면 등등 총 25가지 항목에 대한 자동 점검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습니다.

자가 진단 화면 및 그 이후 화면 사진
사진과 같이 빨간색 느낌표라면 그 항목이 불량이라는 뜻입니다.

정상적인 것들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파란색 체크 박스로 나오며, 비정상적인 것들은 빨간색 느낌표와 같이 표시되어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확인된다면 곧바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다시 한번 점검받아보시고 동일한 증상이 발생되었다면 즉시 교환 혹은 반품받으시면 됩니다.

 

 

 

히든커맨드로 화면 점검 방법

위 방법을 통해서 전체적인 성능 및 기기 자체에 대해 점검했다면, 이제 불량 화소 및 액정 관련에 대하여 점검해야 합니다. 통화 버튼을 누른 후 '*#0*#'라고 입력하게 된다면 각종 영어들로 가득한 화면으로 이동 됩니다. 다른 부분들은 건드리지 않아도 상관없으며 제일 상단에 보이는 RED, GREEN, BLUE, RECEIVER 그리고 우측 하단에 보이는 BLACK을 하나하나씩 눌러보며 불량 화소 점검을 하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불량 화소가 발견된다면 즉시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셔서 교환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히든커맨드 입력으로 자가 진단 하는 사진
왼쪽 사진과 같이 입력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자가 진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내 스마트폰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보다는 자가 진단을 통해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정확하게 진단 후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다면, 힘들게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으니 지금 당장 실행해보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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