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나 감동은 있다

반응형

사회생활 잘하는 사람 특징 16가지

1. '착하게'가 아니라 '바르게'살 것

2. '아니다'싶을 때 도망칠 것

3. 피할 수 있으면 최대한 피할 것

4. 남에게 못할 말은 내게도 하지 말 것

5. 모든 걸 다 챙길 순 없다

6. 나는 1순위가 아닌 0순위

7. 생각보다 남들은 나한테 관심 없다

8. 내 옆에 남는 건 나밖에 없다

9. 사과해야 할 일에만 사과하기

 

사회생활에도움되는사진

 

10. 함부로 고개 숙이지 말 것

11. 쉬는걸 불안하게 여기지 말자

12. 나를 엄청 아끼는 친구라고 생각할 것

13. 사람은 다 실수한다

14. 그래도 세상 잘만 굴러간다 사소한 것에 너무 자책 말자

15. 남 걱정할 시간에 나 돌봐주자

16. 남한테 너그러운 거에 반만이라도 내게 너그럽자

 

잘-해냈을-때-쾌감

무언가를 잘 해냈을 때

'이게 그 정도로 대단한 일인가?'

'내가 마음껏 기뻐해도 될 정도인가?'

하고 자기 자신을 의심하지 말자

 

다른 사람에게 칭찬해주듯

나 자신에게도 충분히 칭찬해주자

 

마찬가지로 힘들거나 지칠 때도

'내가 힘들 자격이 있나?'

'겨우 이런 걸로 지쳐도 되나?'

하고 의심하지 말자

 

내가 지치고 힘든 기준은

내가 결정하는 것이지

감정마저 모두의 기준을 수용할 필요는 없다.

 

내 감정에 의심을 품지 않고

내 마음이 건네는 말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

 

남들의 기준이나 평판이 아닌

나다운 기준에 기뻐하고,

슬퍼하는 것이야 말고

완벽한 ' 내 인생'을 사는 가장 중요한 비결이다.

 

출처: 인스타 @changemind.co.kr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